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정보, 지식

중위 소득 100%~150%(나의 소득 위치는 어디?)

오늘 발표될 예정인 코로나 19의 긴급 생활지원금 지원대상의 적용 범위가 중위소득 100~150% 사이로 조율 중이라고 합니다.... 이 소식을 접하고 나니 전 너무 속상했습니다.

진정 나라에서 코로나19로 인해 진짜 힘든 사람들을 보살피고 생각하고 있는지 말이지요!!

사적인 얘기로 참... 슬프게도 저희 집은 외벌이인데도 어디에도 적용 대상에 포함되지 않네요. 전 제가 가난하진 않지만 여유 있는 사람도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이게 슬픈 일인지 기쁜 일인지 잘 모르겠네요.. 근데도 도대체 저는 왜 돈을 못 모았을까요? ㅠㅠ

출처: 픽사베이

중위150%면 우리나라 70%의 가구 수가 돈을 받는다고 합니다. 나머지 30%에 내가 속한다고?! 놀라울 따름입니다... 저는 지방에 있어서 현실 파악이 아직 안 되고 있지만 서울 집값은 강남을 중심으로 30억에서 10억 이상이라 하는데 그럼 이걸 누가 다 가지고 있다는 것일까요? 부자가 더 부자가 된다는 말이 맞나 봅니다. 서울의 집들도 가지고 있는 사람들만 가지고 있나 봅니다. 역시 집값과 소득과는 전혀~~ 상관없는 것인가 봅니다. 대한민국은 부모님들의 유산으로만 집을 해결할 수 있는 나라가 된 건가요? 믿고 싶지 않았는데 사실이었나 봅니다.

 

코로나 19의 긴급생활지원금 지원대상! 여기에는 많은 문제점들이 눈에 보입니다. 사업하시는 분들은 웬만한 집이면 다 긴급 생활지원금 지원 대상에 포함되어서 지원금을 받겠지요?! 아님 불로소득으로 건물 임대 받고 노시는 분들도 열심히 일하는 월급쟁이 세금으로 또 혜택을 보겠군요.... 이래서 부동산을 해야 하나 봅니다. ㅠㅠㅠ

역시 대한민국은 월급쟁이만한 호구가 없나 봅니다. 저랑 아무 상관 없는 코로나 19에도 이것저것에 저는 이번에도 호구가 되었습니다.

선거가 얼마 안 남아서 다 퍼주는 정책을 쓰는 건지...... 몇...... 조가 되었던 몇 경이되었던 정말

필요하다면 써야지요. 근데 제대로 타격을 입은 사람 안 입은 사람 정확히는 아니더라도 생각은 하고 구분이라는 걸 염두 하에 고민들 하신 건지 의문이기 합니다.

그래도 힘든 분들 중에 긴급생활지원금을 받는 분들은 응원해 드리겠습니다. 혹시 본인이 여기에 포함 되는지 안 되는지 모르시는 분들은 밑에 표를 참고하시면 될듯합니다.

 

중위소득 100% 기준

 

중위소득 120% 기준

 

중위소득 150% 기준

뭔지 모르게 코로나 19로 인해 우리 나라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너무 혼란스럽고 시끄럽네요.

잠깐 흘러 갈 줄 알았던 코로나 19는 생각보다 우리 곁에 너무 오래 머물고 있고, 지금 현재 세계적으로 싸우고 있는 상대가 사람도 아닌 기계도 아닌 바이러스라는 게 참 애매한 상황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