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정보, 지식

청주페이 신청 및 사용방법

청주시에 정말 좋은 카드가 나왔더라고요~ 바로 청주 페이!!!!입니다~

청주시청

청주 페이는 청주시가 발행한 선불식 IC카드입니다.
청주 시민이라면 청주 페이를 만들어야겠어요~~
너무 좋은 혜택들이 많이 있더라고요~

 

1. 4~6월에 한해서 내가 충전하고 구입한 금액의 10%의 인센티브를 지급합니다.
예산 소진 시에는 6%의 인센티브로 지동 전환되어진다는 것도 알아두시면 좋을 듯합니다.
(*단, 할인 구매 한도는 1인 월 50만 원(연간 500만 원)이고, 600억 규모의 한해 10%의 인센티브를 지급합니다.)
현명하게 월하고 연간 10%의 인센티브를 주는 한도로 충전하여 쓰면 너무 큰 혜택이겠어요~~

 

2. 소득공제가 현금영수증이나 직불카드처럼 사용금액의 30%를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전통시장에서 사용할 경우 40%까지 종제 받을 수 있습니다.
인센티브도 주고 소득공제도 30~40% 해주고 너무나 큰 혜택이네요~
(*코로나 대응으로 3~6월 사용금액은 60%의 공제를 받을 수 있고, 전통 시당은 80%까지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3. 어려움을 겪는 지역 소상공인을 도울 수 있는 카드입니다.
지역 내 소비촉진을 돕고, 소상공인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서 발행된 것입니다.
청주시 소재의 카드결제가 가능한 매장은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단 대규모 점포, 기업형 슈퍼마켓, 사행성 업소에서는 청주 페이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정말 청주 페이가 1석 3조의 역할을 해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 그럼 청주 페이를 어디에서 구매 가능할까요? 

청주시청

그럼 농협, 신협은 아무 곳이나 가면 만들어 주나요?

 

코로나 긴급재난지원금도 청주 페이로 받을 수 있다는 사실도 알고 계시나요?
현재 청주시청에서 온라인으로 준비 중에 있네요~

직접 방문하실 분들은 5월 18일 월요일부터 방문하시면 됩니다.
온라인은 5월 11일로 예정되어 있었으나 일정을 다시 조율 중이라고 하네요~~
현재 청주시청 홈페이지에서는 준비 중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확인하시면 온라인으로 신청하시면 될 것 같아요~~
늦어져도 오프라인이 시작하는 18일에는 신청하지 않을까?! 개인적인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