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태원 클럽 청주 코로나 확진자

코로나로 인해 아이들은 겨울방학부터 시작하여 5개월 동안 학교를 가지 못하였습니다.
이제 해외유입자 외에 지역 감염이 줄어들어 아이들의 개학을 교육부에서 발표했는데요~
4월 30일부터 5월 5일 긴연휴가 끝나고 일주일 후에 대입시험을 앞두고 있는 고3부터 개학을 순차적으로 진행한다고

하네요~

 

아이들의 개학이 5일 후로 다가온 시험에 또 신천지로 염려할 만한 일이 생겨 버렸네요~
이태원 클럽에서 확진자가 발생하였고 이 확진자로 인해 전파자가 현재 13명 나온 상태이며 앞으로 추후 확진자가

얼마나 더 나올지는 현재 역학조사 중이고 상황를 지켜봐야 한다고 합니다.. ㅜㅜ
클럽에서 마스크를 끼고 놀진 않았겠지요? 또한 이태원에 놀러 온 사람들이 이태원 사람들만 있는 게 아니기에
전국적으로 퍼지지 않을까?! 염려스럽네요 ~
현재 이태원 클럽에서의 확진자들은 코로나19 집단감염으로 추정되어 서울 경기뿐 아니라 충청북도 청주까지 왔습니다.
청주 확진자는 이태원 클럽을 5월4일~5월5일 오전까지 방문했다고 합니다.
어떻게 서울 이태원을 오고 갔는지는 현재 역학조사를 진행 중이고 청주 확진자는 청주에 있는 백화점의 아르바이트

학생이라고 합니다.
백화점에는 6~8일까지 근무했다고 하네요~
더 염려스러운 건 어버이날로 인해 백화점에 들렸을 방문자가 많을거라고 생각이 드네요~
정말 3차 추가감염까지 안 나오기를 바랍니다~

 

긴 연휴동안 지금도 거리를 돌아다녀보면 정말 많은 사람들이 마스크를 쓰지 않고 다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ㅜㅜ
엘리베이터 등 밀폐된 공간에서 마스크도 안 끼고 전화통화를 하는 사람들 때문에 걱정스러울 때가 한두 번이

아녔는데요~~
역시나 방심하고 있던 찰나에 일이 터지고 말았네요~~
정말 마스크는 나의 생명을 지키는 일이기도 하지만 다른 사람의 생명을 지키는 일이기도 합니다.
코로나 치료제와 백신이 나오기 전까지는 힘들더라도 마스크 쓰기는 계속해야 할 듯하네요~

 

이제 아이들 개학이 4일 앞으로 다가왔는데요~~ 이렇게 전파력도 크고 지역감염이 어디까지 되었는지 역학조사를

진행하고 있는 상황에서 개학을 해도 되는 건지 걱정이 앞서네요~
아이들이 코로나에 직접 노출되어 코로나 19 확진자가 되는 것도 염려스럽지만
큰 아이들은 무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어 무증상 확진자로 다른 사람에게 전염시킬 수도 있는 문제도 걱정스럽네요~~

 

코로나 19로부터 점점 나아지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었는데 다시 시작하고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현재 청주 확진자 14번째는 역학조사 중이고 5월 9일 오전 중으로 나온다고 합니다.
(청주시는 유일하게 코로나 19에 대한 문자를 보내주지 않아서 청주시청에 들어가서 확인해야 합니다!!!)
반드시 이동경로 확인하시고 확인하여 이동 경로가 겹치시는 분들은 아이들을 위해 자가격리 2주를 꼭 지켜주세요~~